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여러 회사(웹에이전시)를 알아 보셨다면 회사(웹에이전시)마다 비용의 차이가 크다는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어떤 회사(웹에이전시)는 40만원에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다고 하며, 어떤 회사(웹에이전시)는 300만원이 든다고 합니다.


상담 받는 입장에서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출처 : 픽사베이]



이렇게 회사(웹에이전시)마다 큰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제작 방식이 달라서 입니다.


예를 들어 40만원과 같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이 가능한 회사(웹에이전시)는 기성복을 파는것과 같이 미리 만들어진 틀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제작하기에 비용이 저렴합니다. 


반면, 300만원과 같이 비교적 높은 비용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회사(웹에이전시)는 맞춤복과 같이 원하는 모든것에 맞춰 홈페이지를 제작해줘서 비용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의 중요도가 크지 않을 경우 40만원과 같은 저렴한 비용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여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유행하는 디자인이나 웹사이트 트렌트를 따라가기 어려우며 제작 후 사후관리에도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만일 저 예산으로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하다면 제작 회사(웹에이전시)에 제작 목적 및 용도에 대해서 명확히 전달하여 상담을 통해 예산에 맞는 제작 방식을 추천 받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통해 예산에 맞는 홈페이지에서 제작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2016/09/02 - [IT] - 실패하지 않는 웹에이전시 선택 법


2016/09/02 - [IT] - 실패하지 않는 웹에이전시 선택 법


2016/02/02 - [IT] - 홈페이지제작 비용별 정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