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만들때 텍스트가 들어간다면 .jpg로 만들었을때 텍스트까 깨지거나 흐려보이는 현상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텍스트가 깨지는 현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폰트는 만들어질때 일반적으로 regular, bold, extra bold 이렇게 3가지 타입이 함께 만들어지며, 또는 폰트명_regular, 폰트명_bold 와 같이 폰트를 따로 만들어 집니다.

따라서 포토샵에서 폰트를 사용할때 적절한 타입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쉽게 이 사실을 잊어버리고 포토샵 Character 에서 Bold 아이콘을 누르거나 Strong 옵션을 선택 합니다. 

위와 같은 기능은 포토샵이 폰트를 강제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당연히 폰트에는 적합한 변경이 아니며 폰트가 흐리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 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대로 트 고유의 타입(regualr, bold, extra bold 중 하나)을 선택하고 옵션을 Sharp나 Crip을 줘야 합니다. 

또한 폰트 크기는 홀수로 하여야 폰트가 깨지는 현상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포토샵에서 이미지는 gif, jpg, png 여러 종류의 확장자로 저장이 가능 합니다. 


gif : 256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형식

jpg : 정지화면을 만드는 손실형 압축 이미지 형식

png : gif의 한계를 느껴 만들어진 비손실형 이미지 형식


그러나 위 확장자의 용도를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저장 시에 포토샵에서 본 것보다 이미지가 흐려 보이게 되는것 입니다.


이제는 폰트가 들어간 이미지는 다음과 같이 저장 해주시면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File > Save As... 메뉴로 가서 저장 포맷을 PNG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copyright (c) 2017 워크식스

+ Recent posts